칼럼목록

칼럼

코리아레이스 칼럼 코너입니다

9월 4주차 한대건 조교사 브리핑!

작성일| 2019-09-27 23:38:01 조회수| 652

 

 

 

 


 

서울 2019.09.28 (토)  조교사브리핑 작성 : 한대건 
강환민 (31조)
2R ⑥망치블레이드/이아나
직전경주 입상을 하며 걸음은 보였지만 주행이 매끄럽지 못해 재주행검사를 받았다. 상대가 다소 약한 경주에서 선전이라 이번경주가 검증무대가 될것으로 보고있다. 컨디션은 무난하다.

9R ④델타브라더/문세영
각질 변경을 위해 준비를 하고 있는 마필로 선입권 전개로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나아지고는 있으나 장담할 정도는 아니다. 컨디션은 무난하다.

11R ⑨캡틴삭스/안토니오
다리가 약해 공백기를 가지며 컨디션 조율을 한 마필로 상태는 나아진듯하나 아직은 완벽한 느낌은 아니다. 실전에서 어떨지는 지켜봐야 될듯싶다.
곽영효 (19조)
2R ①뉴드림/유승완
실전 경험을 하며 걸음을 늘리고 있는 마필로 아직은 신장세가 뛰어난편은 아니다. 나아지고 있는 단계라 시간이 더 필요한 느낌이다.

4R ⑨위너크라운/다비드
최근 강단있는 모습을 유지하고 있고 조교시 컨디션도 좋은편이나 상대가 강해진것이 다소 걸리는 부담스럽다. 전개적으로 유리한 마필이라 경쟁력은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6R ④캠프터치/임기원
휴양이후 걸음이 나아진 마필로 기승자와 좋은 호흡을 보이고 있고 준비과정도 나쁘지 않아 재도전이 가능할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좋은 모습을 기대해 본다.

8R ⑩위너마운틴/최범현
전개가 선행을 나서면 더 뛰어주는 유형으로 스타트가 관건이라는 판단이다. 컨디션은 직전 이상으로 좋은 모습이라 초반 강공으로 상승세 이어간다는 생각이다.
박대흥 (18조)
2R ⑪송암캔디/이동진
데뷔전 선전을 하였으나 상대가 약했던 경주고 아직은 보완이 될 부분이 남아있는 어린 마필이다. 현군에서는 경쟁력이 있기에 한발을 노려 보겠다.

9R ⑦원더풀딕시/이현종
전개적으로 유리한 마필이고 기본 능력도 좋다고 판단하고 있는데 휴식으로 재충천을 시간을 가진것이 더 도음이 된듯하다. 컨디션 이상없어 상승세 이어가기를 기대해 본다.

10R ⑥백투백/이현종
경주 전개를 잘 풀고 힘안배를 잘 해야 하는 유형이라 당일 경주에 흐름이 다소 중요하다고 본다. 컨디션은 좋은 상태를 보이고 있어 순위 상승을 위해 노력해 보겠다.

12R ④피닉스선/이현종
다소 강자틈에서 고전하고 직전경주 기대치에 비해 걸음을 덜 보여줘 아쉬웠던 마필로 따라가는 전개를 익히고 있다고 할수 있다. 컨디션은 나아졌기에 재도전한다는 각오로 최선 다해 보겠다.

박윤규 (4조)
1R ⑥방주/임기원
혈통이 좋은 마필로 앞으로는 더 뛰어줄 마필로 보고 있는데 주행검사에서 지구력이 부족한 모습이여서 실전 뛰는것을 보고 판단을 해봐야 될듯 싶다.

2R ⑫컬러즈윙/이현종
직전경주 체중이 빠지면서 다소 나아진 모습을 보이기는 했으나 편성 자체가 그다지 강하지는 않았다는 판단이다. 조금씩 좋아지고는 있어 최선 다해 순위권에 도전해 보겠다.
서인석 (33조)
3R ⑫승리라이크/이철경
경주력이 부족해 직접 조교를 해보았는데 아직은 이렇다할 변화가 있는 느낌은 아니다. 매경주 최선 다해 순위 상승을 위해 노력해 보겠다.

7R ⑧클린플라워/먼로
실전에서 기대했던것보다 덜 뛰어주는 경향이 있어 아쉬움을 주는 유형이다. 직전대비 큰 변화는 없어 최선 다하고 결과를 지켜보겠다.

8R ④스토미/다나카
기대치에 비해 실전에서 이렇다할 성적을 내지 못하고 있어 아쉬운 마필로 다소 기승자의 말몰이가 강해야 더 뛰지 않을까 본다. 이번에는 작전을 그렇게 지시한만큼 변화를 보일수 있도록 노력해 보겠다.

9R ⑥룰즈이천/이철경
직전 끝걸음이 있는 모습을 보였지만 각질이 선행형에 가깝다 보니 끌려는 마필을 제어하기가 쉽지가 않다. 최대한 참고 한발을 노려 보겠으나 장담할 처지는 아니다.
서정하 (43조)
3R ⑦코팔레로/송재철
컨디션 자체에는 문제가 없으나 걸음이 다소 정체 상태라 성적을 내지를 못하고 있다. 직전 대비 큰 변화는 없어 이번에도 쉽지 않은 경주가 예상된다.

11R ⑩케미블루/문세영
컨디션 자체는 최근 좋아진 모습이고 전개 또한 잘 붙여 나가고 있어 기대치를 주고 있는 마필이다. 전개가 다소 유리하게 풀려 주기를 기대하고 상승세 이어갈수 있도록 최선 다해 보겠다.
우창구 (5조)
3R ⑩미라클호프/이동하
직전경주에서는 컨디션이 다소 떨어졌었으나 최근 준비과정에서는 다소 나아진 모습을 보이고 있어 순위상승을 기대하고 있는 마필이나 상대마들이 강해 어떨지는 미지수이다.

12R ⑫역전의우승/문세영
기본 걸음이 없는 유형은 아닌데 강하게 몰아줘야 다소 나을듯해서 기승자를 교체해 보았다. 성과가 있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컨디션은 양호하다.

 

 

 

 

 

 

 

 

 

 

 

 

 

 

 

 

 

 

 

 


 

서울 2019.09.29 (일)  조교사브리핑 작성 : 한대건 
강환민 (31조)
9R ⑤롤러블레이드/김용근
직전 특별경주에서 발주가 매끄럽지 못해 아쉬움이 남았던 마필로 가지고 있는 능력도 더 있다고 본다. 직전 설욕을 위해 준비한 만큼 강력하게 도전해 보겠다. 컨디션도 양호하다.

10R ⑥장산와일드/이아나
항시 자기 걸음은 유지하는 마필로 경쟁력이 없다고는 보지 않는다. 편성도 그리 강하지 않아 보여 선두권 공략으로 도전해 본다는 생각이다.

11R ⑨선더블레이드/김용근
아직까지는 모래에 민감한편이 있어 장거리가 더 낳다는 판단이다. 상승세를 보이는 컨디션이라 경쟁력은 충분히 있다는 판단이고 한발을 노려 보겠다.
곽영효 (19조)
2R ⑫동서제패/박상우
직전 약체 편성에서 전개를 잘풀어 입상에 성공한 마필로 항시 컨디션은 유지되고 있는 편인데 연투를 장담할 정도는 아니다. 상승세를 이어갔으면 하는 바램이다.
박대흥 (18조)
6R ②선오브선더/이현종
주기는 다소 길어졌으나 컨디션에 문제는 없어 보이고 나아지고 있는 단계라고 할수 있다. 전개가 유리한 마필이라 최선 다해 도전해 볼 예정이다.

9R ④케이엔로드/안토니오
기본 능력이 좋은 마필로 최강팀과 동반 출전하게 되었는데 강단이 있기에 쉽게 물러서지는않을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 전개 작전을 잘 풀어 선전을 기대해 본다. 컨디션은 양호하다.

9R ⑦최강팀/문세영
데뷔한 이후 걸음에 완성도가 높아지고 있는 마필로 기대주로 성장중에 있다. 전개적으로 자유로운 마필이라 우승을 목표로 최선 다해 보겠다.

10R ⑪가속불패/문세영
이제는 나이도 있고 해서 전성기 시절에는 못 미치지만 모처럼만에 편성이 적절한 느낌이여서 경쟁력이 없다고는 보지 않는다. 전개만 잘 풀린다면 해볼만하다라는 판단이다.
박윤규 (4조)
3R ⑧대카인/김동수
꾸준히 뛰어주는 모습은 있지만 결정력면에서는 다소 아쉬운감이 있다고 하겠다. 직전대비 큰 변화는 없어 착순권을 목표로 최선 다해 보겠다.

9R ①스트레토/이현종
장래성이 있는 신예마필로 이번경주 상대가 다소 강한 느낌은 있지만 좋은 경험이 될듯해 출전하게 되었다. 컨디션은 양호하고 능력마들의 경주라 장담할수는 없지만 최선 다해 ehq전해 보겠다.

10R ⑦리드머니/임기원
현군에서도 최근 강단있게 뛰어주며 컨디션은 좋은 모습인데 기대는 모습이 있어 기승자의 판단이 상당히 중요하다고 하겠다. 기수 변경이 변수가 되겠으나 한발을 노려 보겠다.
서인석 (33조)
4R ⑦인디언보스/먼로
결정력이 뛰어난 마필은 아니여서 상대적이라고 보는데 이번에는 상대마들의 전력이 다소 강해 보여 쉽지만은 않은 경주가 예상된다.

8R ⑩청담타이거/김용근
최근 목이 내려가며 걸음도 나와주고 있는 유형으로 강단있게 뛰어주고 있다. 성적을 내기 시작한 단계라 충분히 경쟁력이 있다는 판단이다.

10R ③청담제왕/김용근
최근 늦추입을 하며 탄력이 없는것은 아닌데 성적을 내지 못하고 있어 아쉽다. 기승자 교체로 변화가 있는 만큼 순위 상승을 기대해 본다.

10R ⑧영롱/이철경
최근 단거리에서 나름 가능성을 보여주었던 마필로 거리를 다소 늘리기는 했지만 소화를 할수 있다고 판단하고있다. 전개가 잘 풀려 순위 상승을 기대해 본다.
서정하 (43조)
4R ⑪대한챔프/송재철
최근 걸음이 나아지면서 탄력을 보여주었던 마필로 컨디션에 이상은 없으나 타이밍을 잡기가 애매한 부분이 있다. 기승자의 판단이 중요할것으로 보고 있다.

11R ④황금비상/박태종
매경주 컨디션은 유지하고 있고 기복없이 뛰어주는 경향도 있다고 하겠다. 늦발동이 걸리는 유형이라 전개가 어떨지가 최대 관건이라는 생각이다.
우창구 (5조)
2R ②웅담포/송재철
발주가 잘 안되고 둔해 경주 풀이가 쉽지 않은 마필이라 보완을 하고있는 과정이다. 아직은 뚜렷한 변화라고는 볼수 없어 쉽지는 않아 보인다.

6R ⑧언디피티드/이동하
전개적으로는 나쁘지 않은데 한발에서는 현등급에서 다소 밀리는 경향이 있다. 조교시 유지하고 있는 걸음이라 만만치는 않아 보인다.

 

 

 

 

 

 

 

 

 

 

 

 

  • 맨위로
  • 이전
  • 다음
칼럼표
번호 제목 작성일 조회수
254 제14회 국제신문배 2019.11.15 75
253 제16회 대통령배 2019.11.02 184
252 16회 농협중앙회장배 2019.10.26 498
251 문세영기수 2019.10.13 422
250 제35회 KRA컵 클래식 2019.10.04 673
249 9월 4주차 한대건 조교사 브리핑! 2019.09.27 653
248 코리아컵을 치르고 한 걸음 나간 한국경마 2019.09.21 439
247 제4회 코리아스프린트 2019.09.04 645
246 제4회 코리아컵 일본말이 없다 2019.08.28 718
245 제11회 Jocky Memorial경주 2019.08.17 7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