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경마

뉴스

한국마사회 말산업 재직자 대상 실무 향상 교육 실시

기사입력| 2019-03-14 13:59:44
한국마사회가 18일과 25일 렛츠런파크 서울에서 말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직무 향상 과정인 말관리 실무향상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국내 말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육성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교육 내용은 말분야 국가직무능력 표준(NCS)을 기반으로 사양관리, 보건 관리, 운동관리, 훈련 관리법 등이다. 말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말관리 실무 과목 위주로 편성했다. 현장 재직자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해 유소년 승마지도향상, 마장마술 향상, 장애물 향상, 마차운영 과정 등 17개 교육과정을 국내외 분야별 전문가를 강사로 활용해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대상은 한국마사회와 컨소시엄 사업 협약을 체결한 말분야 기업의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재직근로자이다. 100인 이하 우선지원기업 재직자는 교육비 전액이 지원된다. 100인 이상 기업 재직자는 교육비의 20%에 해당하는 43000원 상당만 자부담하면 된다.

한편, 한국마사회는 오는 4월에도 2차 말관리 실무 향상 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4월 19일까지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모집 중이다. 교육과 관련 자세한 사항은 말산업 포털 사이트 및 말산업교육부에서 안내 받을 수 있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명품 사주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맨위로
  •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