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경마

뉴스

'승용마 꿈나무 모여라' 마사회, 국산 어린말 승마대회 참가자 모집

기사입력| 2019-04-11 14:13:50
한국마사회가 29일부터 3일간 '제2회 국산 어린말 승마대회'를 개최한다. 국산 우수 승용마를 조기 육성하기 위한 것이다. 지난해 최초 시행한 후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에 힘입어 올해는 규모를 확대해 3번에 걸쳐 총 3억 3000만 원의 상금을 걸었다.

개최 장소는 전북 장수군에 위치한 장수승마장이다. 20일까지 참가자 접수를 받는다. 참가 말은 국내 출생 7세 이하의 어린말로, 한국마사회 말등록원에 등록돼 있어야 한다. 기승을 하는 선수는 대한승마협회 선수로 등록된 만19세 이상 성인이면 된다.

이번 대회 종목은 마장마술 4개 분야와 장애물 8개 분야다. 총 9000만 원의 상금이 걸려있다. 참가비는 없지만, 소정의 마방 사용료를 내야 한다.

김낙순 한국마사회장은 "우수한 국산 승용마를 발굴함으로써 생산 농가에게 동기 부여를 하고, 궁극적으로 말산업에 활기를 불어넣고자 한다. 올해 10월에는 1억 5000만 원의 상금을 걸고 'YOUNG HORSE CUP' 최초 시행도 앞두고 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자세한 대회 요강 및 참가 방법은 말산업 정보 포털 호스피아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명품 커플 궁합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맨위로
  •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