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뉴스경마

뉴스

한국마사회, 재활용 IT기기 950대 취약계층에 무상 기증

기사입력| 2021-06-17T16:01:54
한국마사회가 미활용IT기기를 한국장애인IT고용협회에 전달했다. 사진제공=한국마사회
한국마사회가 미활용 IT기기를 장애인, 저소득가정 등 사회취약계층을 위해 무상 기증했다. 마사회는 지난17일 '사랑의 PC나눔'기증식을 열고 데스크톱PC 674대를 포함한 IT기기 총 951대를 '한국IT복지진흥원'과 '한국장애인IT고용협회'에 전달했다.

마사회는 2012년부터 내용연수가 경과하거나 활용하지 않는 IT기기를 폐기하는 대신 재활용을 통해 사회취약계층에게 전달하는 사회공헌을 추진해왔다. 이를 통해 마사회는 데스크톱, 모니터, 프린터, 노트북, 스캐너 등 IT기기 총 2300여대를 장애인과 저소득층 가정, 해외동포 등 국내외 취약계층을 위해 기증해왔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IT기기 기증을 통해 정보취약계층의 정보격차해소에 이바지함은 물론 기기의 폐기 대신 재활용을 통한 환경보호와 비용절감의 효과도 함께 볼 수 있다"고 밝혔다. 기증식에 참석한 한국IT복지진흥원 정일섭 원장은 "코로나19로 비대면수업 및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취약계층과 학생들에게 기증된 기기들을 전달해 우리사회 정보격차와 교육격차를 줄이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맨위로
  • 목록보기